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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졸증

뇌졸증

  • 뇌졸중에 대한 바른이해
  • 나의 뇌졸중 위험도는?
  • 뇌졸중 조기진단
  • 뇌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습관
뇌건강 증진을 위해 이렇게 하세요!

손을 많이 움직입시다.

손은 제 2의 뇌라고도 불립니다.
젓가락 사용, 종이학 접기등 무엇이든 좋습니다.

게임을 즐기자

즐거운 게임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바둑,화투 등의 게임은 두뇌를 자극합니다.


언어 중추를 자극 하자.

독서와 편지쓰기를 권합니다.

사교생활을 즐기자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지인들과 자주 만나야 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부정적이며 비관적인 생각은 기억회로를 닫게 만듭니다.

발품을 많이 팔자.

많이 움직일수록 뇌혈관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자..

물은 혈액을 묽게 만들어 뇌 속에서 혈액을 잘 돌게 만듭니다.

토코페롤 등 비타민제를 복용하자. (단! 과량복용은 의사의 처방을 받습니다.)

토코페롤은 뇌 혈액 순환을 도와 치매를 예방하며 비타민은 뇌세포의 노화를 억제합니다.


혈압을 다스리자.

고혈압은 뇌혈관의 손상을 가져오는 가장 큰 적입니다.

혈당을 점검하자.

당뇨는 뇌혈관의 염증을 초래해 치매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뇌건강 증진을 위해 이렇게 하지마세요

담배를 피우지 말자.

흡연은 기억중추를 마비시킵니다.

머리를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하자.

권투나 낙상 등 머리의 충격은 뇌세포를 파괴시킵니다.


억지로 두뇌를 사용하지 말자.

좋아하지 않는 일에 머리를 쓰면 치매가 악화됩니다.

기름진 음식을 피하자.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은 뇌혈관에 축적되어 치매를 유발합니다.


과식하지 말자.

과식은 노화를 부추기는 가장 확실한 요인입니다.

과음하지 말자.

하루 석 잔 이상의 술은 기억중추를 서서히 갉아먹습니다.


불규칙한 생활을 하지 말자.

뇌는 규칙적인 상황에서 가장 편안하다. 불규칙한 생활일수록 뇌의 부담이 증가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자.

당신이 얼굴을 찡그릴수록 기억 중추도 위축됩니다.


함부로 약물을 먹지말자.

몸에 좋다고 마구 먹다보면 약물 부작용으로 뇌기능이 떨어집니다.

짜게 먹지말자.

소금은 혈압을 올려 치매를 악화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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